Mobile

argeo는 자체 개발한 전용 3D 엔진(OpenGL ES 3 지원)을 제공하기 때문에 Unity와 같은 3D 솔루션을 추가 도입 필요가 없습니다. argeo는 렌더링을 제외한 대부분의 연산을 서버에서 수행하는 전형적인 Thin-Client 모델입니다. 3D개체의 생성, 지형고도(DEM)적용, Triangulation 등 제반 연산 모두를 서버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Client는 UI Control, Sensor, 3D Rendering만을 수행하면 됩니다. argeo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경량 모델로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으며 SDK가 단순해 기능 추가 및 적용이 용이합니다.

Mobile SDK는 iOS, Android 지원합니다. 각 개발 플랫폼에 적합한 바이너리 형태의 프레임워크와 수정 가능한 템플릿 코드를 함께 배포합니다. iOS, Android 상위 기기에서는 영상정보처리 기반의 VIO(Visula Inertial Odometry)를 이용한 위치보정 기능으로 더욱 정교하고 편리한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Mobile SDK는 기능에 따라 계층화한 UI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. 앱개발자는 회전이 가능한 최상위 HUD(Head Up Display)뷰만을 수정하여 사용자에게 다양한 유형의 UI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2D 스크린에는 3D에 대응하는 이미지 마커를 추가할 수 있어 다양한 위치정보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AR 화면에서는 터치와 무브, 핀치 등의 동작을 활용하여 임의로 고도를 변경하는 조감도(Birdview)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고 개체를 이동하거나 회전, 선택하는 등의 세부 조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